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바빌론 애니모카 비트코인 협력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확실히배고픈오리
고혈압에 좋은 식단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얼마전에 고혈압 진단을 받았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식단이 따로 있을까요?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에는 DASH 식단이 대표적입니다.
채소, 과일,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생선, 콩류, 닭가슴살)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나트륨은 하루 2g 이하로 줄이는 것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가공식품, 라면, 햄, 소시지, 짠 반찬은 피하시고 대신 허브, 레몬으로 간을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포타슘,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시금치, 두부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