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3.23
바나나의 효능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바나나는 몸속에 당 성분을 빼주는 역할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과일은 몸안에 당성분을 빼주어 당뇨 예방에 좋다는 걸 본적이 있는데요.
바나나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첫째, 바나나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여 소화와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둘째, 높은 칼륨 함량은 혈압을 조절하고 근육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셋째, 바나나는 에너지를 제공하여 피로를 줄이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 C와 항산화제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소량의 비타민 B6와 마그네슘이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생각보다 혈당을 높이지 않습니다
당뇨엔 급하게 오르는 혈당이 위험하죠
바나나는 괜찮아요
그리고 바나나는 포만감을 높혀주고 피로감도 줄여주고 나트륨 배출도 도와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륨 역시도 풍부해서
몸에 나트륨을 배출을 해주고 포만감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제거에 좋으며 당분이 높은 과일이므로 과량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