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1.12.26
잣,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잣이 몸에 좋다고 합니다만 기름성분이 많아서
장이 안좋으면 설사를 유발해서 저는 잘 안먹습니다.
가격이 비싸기도 하구요.
그런데 저희 어머니께서는 잣죽을 좋아하십니다.
몸살기가 있거나 몸이 안 좋을 때 꼭 잣죽을 끓여달라고
하십니다. 몸에 잘 맞나봅니다.
잣에 어떤 영양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잣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동맥경화, 뇌졸증, 고혈압 등 예방하는 도움을 주는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올레산, 리놀레산, 알파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하고 노화예방에 좋아 피부 탄력,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철분이 많아 빈혈에 도움을 주고 단백질과 비타민B,비타민E 성분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고 기력을 회복시키고 자양강장 효능이 있어 자양강장, 빈혈효과에 좋습니다.
잣은 하루 10g정도(대략 20~40개)가 하루 권장량입니다. 고열량인만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며 설사가 있으신 분들은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잣은 지방류가 74%가 형성되어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분은 섭취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이외에는 단백질, 당질, 니아신, 나트륨, 비타민E, 식이섬슈, 아연, 엽산, 칼륨, 칼슘, 회분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레산과 리놀레산은 혈관건강에 도움을주어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고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등을 예방하고 피부탄력및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알파토코페롤은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이 많아 빈혈에 도움을주고 단백질과 비타민BE성분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어 기력을 회복시키고 자양강장에 효능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7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잣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며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미네랄이나 지용성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부족한 미량영양소를 공급해줄 수 있어서 잣죽을 드시는것은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