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2.04
버터와 마가린은 무슨 영양소가들어있고 어떤 음식과 먹을때 풍미를 더해주나요?
버터와 마가린은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버터와 마가린은 무슨 영양소가 들어있고 어떤 음식과 함께 먹을때 풍미를 더해주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버터와 마가린은 각각 고유한 영양소 조성과 풍미를 갖고 있어 요리나 빵 만드는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됩니다.
버터는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고 비타민 A, D, E를 함유하며, 고소하고 풍부한 맛으로 빵이나 케이크,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음식과 어우러집니다.
반면 마가린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며 트랜스 지방 함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며, 버터보다는 가볍고 깔끔한 맛으로 샌드위치나 샐러드, 생선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선택 시에는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을 확인하고, 개인의 맛 선호도에 맞는 선택을 하며, 버터가 일반적으로 더 비싸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버터는 유지방을, 마가린은 식물성 오일을 주성분으호 한 주성분이 지방인 식품입니다
조리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버터와 마가린은 서로 제조 하는 재료가 다릅니다.
버터는 우유의 유지방으로 만들고 마가린은 팜유와 각종 첨가물로 만들기 때문에 다릅니다.
버터가 훨씬더 풍미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