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2
채식만 하면 영양의 불균형이 올 수도 있을까요?
당분간 다이어트로 인해 채식만 할까 생각중인데
몇달동안 채식만 하면 오히려 영양의 불균형과 영양실조가 올 수도 있는 건가요?
아니면 몇달정도는 채식만해도 건강에는 큰 관계가 없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평소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하시다가 갑자기 채식으로 바뀌게되면
단백질 섭취량이 줄어듦에 따라서 근육량 감소가 나타나고 그결과 체중의 증가 및 기초대사량 감소가 나타날수있습니다.
• 신은혜 영양사blue-check
신은혜 영양사22.12.12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채식에 대해서 말이 많지만 야채에도 어느정도 단백질이 있고 현미 같은 곡류에도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두부같은 것은 식물성단백질로 육류 단백질을 대체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