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굳건한사마귀212
굳건한사마귀21223.02.02
장이 안좋은 사람은 식단영양을 어떻게챙겨야할까요?
장이 별로좋지않은사람들은 식단 영양을 어떻게 챙기는게 좋을까요?
무엇을 중점적으로 먹고
어떤영양소가 중요한지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안 좋으시면 기름기가 많은 고기나
기름에 튀긴음식을 줄이시는 게 좋고
과일 드시는것을 늘리시길 바랍니다.
사과, 배, 복숭아, 자두, 체리가 좋으며
음식 재료로는 당근, 호박, 시금치, 양상추, 오이, 생강, 감자 등이 있습니다.
•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 변비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배추에 들어 있는 ‘글루 타민’이란 아미노산이 위장관 세포의 성장과 재생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U, K가 풍부해 장내 염증과 트러블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