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우악이
저는 음식을 먹으면 소화,배변활동이
음식을 먹으면 소화기능도 느리고 배변활동도 느린 것 같아요
푸룬이나,식이섬유를 먹어도 크게 반응이 없고
변비약을 먹어도 잠시 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화가 느리고 배변이 어려운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효과가 미미하다면 몇가지 추가적인 원인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물 섭취가 되지않아 수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인 운동이 배변을 촉진합니다.
3. 스트레스가 소화와 배변에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4. 식사시간이 불규칙할 수 있으니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도록 노력하세요.
5. 갑상선 문제나 다른 내분비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