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0.21
매일 사과를 한개씩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되나요?
요즘 매일 아침 사과 한개를깎아서 먹고 있습니다. 흰우유도 한잔씩마시고 있는데요 이렇게 매일 아침식사대용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빈속에는 사과를 섭취하는 걸 금해주세요
위산의 산도가 높아져서 속쓰림이 발생합니다
아침으로 드실 꺼라면 감자를 쪄서 으깬 두신 후에 달갈스크램블해서 드시면 좋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므로 아침마다 사과릉 섭취하시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것이라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매일 사과를 한 개씩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흰우유도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매일 아침 사과 한 개와 흰우유 한 잔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과는 당분이 많으므로,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흰우유는 칼슘이 풍부하지만, 칼슘은 흡수가 잘 되지 않으므로,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사과와 흰우유를 아침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는 여러가지면에서 영양적으로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도 한개 정도이다 보니 한개 드시면 건강에 아주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스비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