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강원도의빠워
유부초밥을 현미밥으로 만들면 다이어트에 조움이 될까요?
유부초밥을 현미밥으로 만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시중에서 파는 유부초밥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유부가 칼로리가 높다고해서 문의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유부초밥을 현미밥으로 만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현미밥은 일반적으로 흰 쌀밥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도우므로 현미밥으로 만든 유부초밥은 전체적으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현미는 비타민 B,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으며 유부초밥의 영양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현미는 급속한 혈당 상승을 막아줄 수 있는 글리세민과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유부초밥을 현미밥으로 만들 때도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 소스와 추가 재료: 유부초밥의 소스나 추가적인 재료들이 고칼로리나 고지방일 수 있으며 다이어트를 목표로 할 경우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적당한 섭취량: 현미밥으로 만든 유부초밥을 먹을 때도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 목표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미밥으로 만든 유부초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전반적인 식습관과 식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