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리따운참고래164
아리따운참고래16423.11.27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안좋은 성분이죠?
콜레스테롤을 상승시켜주는 음식과 반대로 낮춰주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많이 쌓이면 어떤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으로 치즈ㆍ내장류ㆍ마요네즈ㆍ버터ㆍ빵류ㆍ붉은고기등이 있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오메가3가 많은 생선ㆍ올리브유ㆍ과일ㆍ견과류ㆍ해조류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콜레스테롤 높은 음식은 지방이 많은 육류, 튀김류, 기름기가 많은 음식, 탄수화물, 밀가루 음식 등에는 LDL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거나, 수치를 높이는데 크게 관여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표고버섯. 양파. 가지. 사과. 연근. 아보카도. 옥수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의 구성 성분으로, 호르몬, 담즙산, 비타민 D 등의 생성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이 혈액에 너무 많이 쌓이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콜레스테롤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HDL) : 혈관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LDL) : 혈관벽에 쌓여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콜레스테롤도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혈관에 지방이 생기게 되어서 고혈압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안좋은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며 탄수화물과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식사를 지양하시길 권장드립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