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베아트리스2024
다이어트에 좋은 간단한 요리법을 알려주세요.
식단 관리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요리법을 알고 싶습니다.
어떤 식재료를 활용하는 요리가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간단한 요리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1. 닭가슴살 샐러드
• 재료: 닭가슴살, 생채소(양상추, 로메인 레타스 등), 토마토, 오이, 드레싱(올리브 오일과 레몬 주스를 섞은 간단한 드레싱)
• 요리법: 닭가슴살을 구워서 얇게 썬 채소와 함께 샐러드 형태로 내어 식사로 즐기면 좋으며 드레싱은 건강한 올리브 오일과 신선한 레몬 주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2. 훈제연어 채소볶음
• 재료: 훈제연어, 채소(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등), 올리브 오일, 다진 마늘, 소금과 후추
• 요리법: 채소를 적당히 익힌 후 훈제연어를 넣고 함께 볶아 올리브 오일과 다진 마늘,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 마무리합니다.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3. 야채 담은 굴림밥
• 재료: 현미밥, 다양한 채소(당근, 양파, 파프리카 등), 계란, 간장
• 요리법: 현미밥에 채소를 적당히 익혀 넣고 계란을 풀어서 볶아 간장으로 간을 맞춘 후 익혀서 마무리합니다. 고단백 저지방의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
이 요리들은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칼로리를 낮추는 데도 도움을 주며 식단 관리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