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어렵게 살고있는 소상공인
어렵게 살고있는 소상공인22.10.04
각종 과일/채소 을 갈아서(즙) 으로 먹으면 영양분이 사라질까요?
안녕하세요~
집에있는 과일중에
사과 , 바나나 , 당근 , 비트 등을
갈아서 즙으로해서 먹는경우에 씹어 먹는거보다 영양분이 없어질가요?
어떻게 먹는것이 효과적일가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05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생으로 먹는것보다는 즙이나 액상으로 먹게되면 소화 및 흡수가 더 빠르기때문에
영양분이 더 많이 흡수될수있습니다.
다만 즙을 만드는과정에서 열이 가해진다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