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산뜻한코끼리228
산뜻한코끼리22823.09.04
아침에 먹는 아보카도 무엇거ㅏ 먹으면 좋은가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이 적은 완전식품인 아보카도를 아침에 식사용으로 먹으려고 하는데요, 영양적으로 무엇과 같이 먹으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열대과일로 아침에 섭취하시데되면 포만감을 느끼실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보카도는 비타민 C, 비타민 E, 엽산, 칼륨, 마그네슘, 섬유질 등이 풍부한 완전식품입니다. 탄수화물 함량은 낮지만, 단백질과 지방 함량은 높아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아침 식사로는,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 계란, 소금, 후추, 토스트빵을 함께 넣어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토스트: 아보카도, 치즈,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를 함께 넣어 토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트밀: 아보카도, 오트밀, 우유, 견과류, 과일 등을 함께 넣어 오트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닭가슴살, 채소, 과일 등을 함께 넣어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보카도는 아침에 드시면 장 건강을 활발하게 해줘서 수아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A 와 비타민 C 등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주고 몸 속에 있는 나트륨 배출 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