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공손한콘도르240
공손한콘도르24023.12.26
포만감 가득한 다이어트 식단 부탁드립니다.
샐러드류는 쉽게 배가 고파져서 일상 생활 하는데 불편하드라구요.
영양소도 많고 포만감이 가득한 식단 뭐가 있을까요? 운동도 병행 하려고 하지만 최대한 요요가 적은 식단으로 구성 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예로 양배추 참치 볶음 등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만감이 많이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고구마 바나나 아보카도 호두 같은 견과류도 다이어트나 포만감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포만감 가득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려면 체중 1kg당 1.2~1.7g의 단백질과 하루 25~35g의 식이섬유를 섭취하고, 천천히 음식을 먹어 뇌에 포만감을 전달하는데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제된 탄수화물보다는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고, 예시 식단으로는 아침에 닭가슴살 샐러드, 점심에 콩비지찌개, 저녁에 구운 생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함께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요요를 예방하기 위해 천천히 적응하고 식단을 꾸준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체질과 운동량을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고, 맛있게 조리하며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원칙을 지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