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푸른눈테해오라기05
푸른눈테해오라기0524.02.24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맛있는 고단백 식단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고단백 식단 위주로 다이어트하면 좋을것 같은데 식단 구성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 급원인 닭가슴살, 두유, 두부 등을 활용하여 식단을 구성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고단백 식품을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은 고단백 식품 섭취와 채소, 과일 섭취, 건강한 지방 섭취, 탄수화물 조절,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소고기, 생선, 해산물, 달걀, 두부, 콩, 견과류 등 고단백 식품을 활용하고, 채소와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하여 포만감을 느끼고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며 자신에게 맞는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아침에는 닭가슴살 샐러드이나 두부 스크램블을, 점심에는 닭가슴살 샌드위치나 연어 구이를, 저녁에는 닭가슴살 카레나 두부 버섯 볶음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식으로는 견과류를 섭취하여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단백 식품으로 식단을 꾸리는것도
그리 좋은것은 아닙니다. 균형적으로 드시는것이 좋으며
단백질은 두부나 닭가슴살 등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