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영스러운노을941
영스러운노을94123.07.18
당뇨가 있으신 할머님을 위한 한끼 식단 구성해보았는데 영양적으로 조언부탁드려요
할머님께서 연세가 들어가시면서 당뇨병이 생기셨더라구요ㅠㅠ심하시진 않으시지만 그래도 식단을 잘 조절해야 한다는 의사의 말에 시간을 내어서 모처럼 한끼식사 준비해보려 계획을 세웠습니다.
잡곡밥, 실파계란국,사태찜,김치,열무된장무침,맛살냉채 그리고 디저트로는 수박까지.
나름 열심히 고민을 하였는데 혹시 부족하거나 바꾸면 좋을것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밥이나 생선구이나 조림 정도 괜찮아 보이고 호두 아몬드가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버섯을 좋아 하시면 버섯 요리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