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20
건면과 일반면의 영양적 차이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에 건면이 좋다고 하던데요
영양적차이가 어느정도이기에 다이어트에 좋은지 궁금ㅎ바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1.20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풍 등으로 건조한 라면이고 일반면은 기름에 튀겨나온 라면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기름에 튀긴 라면은 제조과정에 기름이 면에 흡입되어 칼로리가 건면보다 높습니다. 건면과 일반면의 차이는 어떤 식자재를 사용하고 어떤 배합비냐에 따라 열량 및 영양성분 차이는 많을 겁니다. 동일한 식자재와 배합비로 만든 건면과 튀긴면 이라면 기름이 흡수된 만큼 일반 라면이 칼로리가 높을겁니다. 체중을 줄일 목적이라면 건면을 선호하겠지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면과 일반면의 차이점은
기름에 튀긴것과 안 튀긴 것으로 나눠집니다.
그러기 때문에건면이
건강한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 일반적인 라면은 유탕면으로 면발을 익힌 후 기름에 튀긴 면입니다.
그에 비해 건면은 면발을 익힌 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풍으로 자연건조시킨 면입니다.
농심 : 인생을 맛있게 (Lovely Life Lovely Food) (nongshim.com)
•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건면과 일반면의 차이는 기름의 튀겼는지의 여부입니다.
일반면에는 기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건면은 기름없이 만들어진 면입니다.
면 조제시 나트륨 양을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