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4.02.16
채식만 해도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다 섭취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건강을 유지 하기 위해 채식을 해볼까 하는데요
채식만 해도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다 섭취할 수 있나요?
부족한 영양소는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식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로는 단백질, 철분, 비타민 B12, 칼슘, 아연이 있습니다.
채식을 시작할 때는 균형 잡힌 식단 구성과 영양소 보충, 그리고 전문가 상담이 필요합니다. 채식은 건강에 이점을 제공하며,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 당뇨병, 암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방식에 맞게 적절한 채식 방법을 선택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며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식으로만 해도 일반적인 영양성분은 거의 해결이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흡수되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더 많이 드시거나 하여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채식만 하시게 된다면 단백질 섭취를 하시기 힘듭니다
예전에 tv에서 채식만 하는 가족들 건강하다고 자부하였지만
검진 결과 놀랍게도 너무 안좋은 상태였어요
너무 채식만 하지마시고 육류와 해산물등으로 필수아미노산도 섭취하시고 단백질도 드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