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성분이 과다하게 함유된 음료가 좋지 않은 이유가 뭔가요?
설탕이나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료나 음식을 피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 왜 몸에 좋지 않은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 음료가 몸어 들어가게되면 설당을 사용하기위해 비타민 B가 필요하게되어 이과정에서 비타민을 계속 흡수하여 피곤함과, 소화불량을 느끼게 합니다.
설탕 많이 함유된 음료는 비만의 원인이 되고 칼슘 손실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당뇨가 있는사람에게는 혈당수치를 올려 매우 안좋습니다.
만약 탄산음료의 경우는 치아 부식, 뼈 건강에 등에 안좋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수를 드시면 몸 속에 들어가서 지방으로 축적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설탕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감미료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이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설탕 섭취는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 설탕은 상대적으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대사증후군: 과도한 설탕 섭취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고 이에 따라서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고 이는 대사증후군이나 2형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 설탕은 구강 내에 있는 박테리아가 증식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쓰입니다. 과도한 설탕 섭취는 치아와 구강 건강을 해치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