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겨울아아
공복 들기름 섭취 방법 궁금증에 대해서 질문요
아침 일어나면 들기름 한스푼 먹는데 예전에 무조건 아아를 먹었어요 혹시 같이 먹어도 될까요
들기름 한스푼 먹고 아아 ro 카페 라떼 같은...
아니면 들기름 먹고 얼마후 섭취가 가능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공복으로 들기름을 한 스푼 섭취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하짐만, 바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라떼를 마시는 것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15~20분 정도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은 기름 성분이 위 점막을 코팅하는 동안 안정적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차갑고 카페인이 강한 음료를 즉시 마시면 속쓰림이나 더부룩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가 예민하다면 우유가 들어간 라떼가 좀 더 편할 수 있습니다.
• 들기름 속 오메가-3 흡수를 최대화하고 위장 부담을 줄이려면, 들기름 섭취 직후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아아, 라떼)를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이뇨 작용과 위장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영양적 관점에서 최적의 간격은 약 30분입니다. 들기름이 위벽을 보호하며 흡수될 수 있도록 30분 정도 시간을 둔 후 커피를 마시는 것이 위장에 부담을 덜고 들기름의 이점을 더 잘 얻는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아침 공복에 들기름 한 스푼 드시는 방법은 충분히 가능하시며, 커피와 함께 섭취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기름류 흡수 방식과 카페인 위장 작용을 고려해서 좀 더 효율적인 섭취하는 순서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과 커피]
들기름이 오메가3(알파리놀렌산)가 풍부해서 공복 섭취 시에 흡수율은 높아집니다. 그러나 커피, 아아나 라떼가 들어오게되면 위산 분비가 증가해서 속쓰림, 느끼함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들기름 자체는 위장에 부담이 없는데, 카페인이 위장 운동을 촉진해서 기름에 역류가 느껴질 수 있습다.
[드시는 방법]
안정적인 방법은 들기름 섭취 후 15~30분정도 텀을 두신 후 커피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면 지방이 어느정도 장으로 넘어가서 커피와 섞일 때 부담이 줄어든답니다. 라떼처럼 우유가 들어간 음료는 지방, 단백질 때문에 포만감이 더해져서 더부룩함이 생길 수 있어서 들기름과 좀 간격을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 따라서 들기름 한 스푼 드시고 15~30분 후 커피 순서가 무난하겠습니다. 이걸 드시고 위장에 별 증상이 없으시면 아무 문제가 없으니, 질문자님의 위장 반응을 기준으로 간격을 조금씩 조절해 나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답변에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