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4.17
포도당을 섭취하거나 맞으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나요?
병원에서 링겔을 맞거나 직접 섭취를 하는 경우가 있던데요.
저는 아직 섭취해본 경험이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정말 피곤하고 무기력한 상황에서 포도당을 맞거나 섭취하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도당 같은것은 우리 몸에 대사과정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포도당을 직접 몸에 흡수를 하기 때문에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포도당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 중 하나입니다. 포도당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당입니다. 또한 포도당은 우리 뇌의 에너지원으로도 사용됩니다. 포도당은 우리 몸에서 급속하게 흡수되며, 혈액 내 포도당 농도를 높이고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포도당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인슐린 반응이 과도해져 혈당 조절 능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이는 당뇨병 등의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도당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도당은 운동 전에 섭취하면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당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므로, 운동 후 회복을 위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포도당은 우리 몸의 뇌와 신경계에 중요한 영양소로 작용합니다. 뇌는 연속적으로 에너지를 필요로 하며, 이를 위해 포도당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포도당은 뇌 기능을 개선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도당은 우리 몸에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도당은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면역체계가 강화되어 감염 및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