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살안찌는 음식 알려주ㅜ세요!!
다이어트할때 요요안오고 먹어도 별로 살안찌는 의외의 음식 알고 계신게 있을까요??칼로리낮고 쓰거나 시지 않은 음식추ㅜ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의외로 살이 덜 찌는 음식은 칼로리보다 포만감을 많이주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순)두부, 삶은계란, 닭가슴살, 그릭요거트, 오트밀 등이 이에 속합니다.
또한 감자, 고구마도 혈당이 비교적 안정적이라 다이어트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과식을 하면 결국 과다 칼로리 섭취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소고기 사태나 우둔살 같은 살코기 부위는 단백질 함랴이 높아서 근육량 유지에 좋고, 탄수화물보다는 소화 과정에 있어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식이 유발성 발열(TEF) 효과가 커서 체지방 연소에 유리하겠습니다. 의외의 복합 탄수화물로는 파스타를 들 수 있으며, 듀럼밀로 만들어진 파스타 면은 일반 백미나 빵보다는 혈당 지수(GI)가 낮아 인슐린 스파이크를 방지하고 에너지를 천천히 공급합니다.
해산물 중에 데친 오징어나 문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타우린이 많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포만감이 오래간 지속이 됩니다. 간식으로는 기름과 버터를 뺀 팝콘이 훌륭한 대안이 되겠습니다. 팝콘은 통곡물로 분류되어 식이섬유가 많고, 부피 대비 칼로리도 낮아 공복감을 달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그리고 땅콩버터는 고칼로리는 맞지만, 불포화지방산이 식욕 억제 호르몬인 펩타이드 분비를 촉진해서 결과적으로 폭식을 막아주는 식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삶은 감자는 모든 식재료 중에 포만감 지수가 최상위권에 속하고, 차게 식혀 드실경우(24시간 이상 냉장 보관) 저항성 전분이 활성화되어 칼로리 흡수율을 더 낮출 수 있겠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쓴맛, 신맛 없이도 입을 즐겁게 하며 지속 가능한 체중 관리를 도울 수 있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