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건강상식으로 고혈압 낮추는 건강식단 없을까요?
고혈압 진단을 받은 후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ㅠㅜ 약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식으로도 혈압을 낮출 수 있다면 더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혹시 고혈압 환자를 위한 건강 식단이나, 혈압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식단 레시피 같은 것이 있을까요? 매일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 조합이나 식사 습관 같은 팁도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건강식단, 꼭 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이라면 혈압 수치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에
혈압을 올리는 나트륨 섭취를 유의하고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가능해요
가장 대표적으로 채소를 많이 먹으면 고혈압을 낮춰 줄 수 있는 건강식이랍니다.
• 안녕하세요.
인스턴트, 기름이 많은 음식, 패스스푸드 대신에 집에서 직접 조리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식재료는 채소 위주로 하고, 밥은 잡곡밥, 흑미, 현미가 좋습니다.
기름으로는 식물성 기름 위주로 섭취하고, 동물성 기름으로는 생선과 오리고기가 좋습니다.
생선과 오리고기 추천드립니다. 돼지고기와 소고기에는 포화기름이 많아서 염증을 증가시킵니다.
특별히, 집에서 조리할 때(특히, 국과 반찬)는 간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트륨와 고혈압은 너무 밀접한 상관성을 지니니까요.
마지막으로 운동도 추천드립니다.
운동은 대사성 질환, 고혈압 조절 등에 좋은 수단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