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고혈압 환자가 피해야할 음식은 무엇인가요?
아버지가 고혈압 약을 드시는지 오래됐는데요
고혈압약을 먹고있는사람이 피해야할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종류를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환자분들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를 유의해야합니다.
특히 국이나 찌개와 같은 국물류 과다 섭취를 주의하세요
• 고혈압 환자는 나트륨이 많은 가공식품, 짠 음식(소금에 절인 식품, 즉석 식품), 고지방 육류, 설탕이 많은 음료 및 디저트, 그리고 트랜스지방이 포함된 패스트푸드와 같은 음식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신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 및 저지방 단백질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혈압에 피해야하는 음식은 조미가 많이 된 음식 또는 짠음식이 있습니다.
가령, 라면, 짬뽕 등등이 이에 속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안 먹을 수는 없기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집에서 먹을 경우
최대한 조리시에 간을 하지 않습니다. 국물, 반찬 특히 나물 반찬은 조리할 때 간장이나 소금을 넣지 않고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밖에서 먹을 경우
밖에서 먹을 경우에 식당 음식은 조리법을 손님이 조절할 수 없기에 최대한 적게 먹고, 국물은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설렁탕, 순대국 처럼 국물류를 먹을 때는 소금을 넣지 않고 나오는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폴리페놀이 많은 채소류의 섭취는 도움이 됩니다.
다만, 좋은 음식 외에도 삼가해야하는 음식에서는 짠 음식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고혈압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