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쌈박한오릭스46
쌈박한오릭스4623.02.11
DHA가 많이 들오 있는 생선 뭔가요??
DHA가 몸에도 좋고 해서 아이들에게 많이 먹이면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먹일라고 하는데요. 혹시 DHA가 많이 들오 있는 생선 뭔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DHA는 고도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사람은 DHA를 생합성하는 데 필요한 효소가 체내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로 하는 DHA를 함유하는 음식의 섭취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가운 물 속에 생식하는 어패류가 높은 DHA 함유량을 나타내고 있는데, 주로 등푸른생선에 함량이 높습니다. 특히 참치ㆍ방어ㆍ고등어ㆍ꽁치ㆍ정어리 등에 많답니다. DHA는 두뇌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한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대표적을로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으며 종류로는
참치 꽁치 고등어 갈치 가 있으여 연어 청어 멸치에도 많이 들어가 있어요 해조류에도 많고 달걀에도 천연 DHA가 많아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DHA가 많이 들어 있는 생선으로는
흰살 생선 보다는 등푸른 생선들에게서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고등어나, 꽁치, 삼치, 참치 등과 같은것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