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4.03.12
참치에는 DHA 성분이 많은 것으로 일고 있습니다.
그 외에 어떤 성분이 풍부하며, 그로 인하여 어떤 효능이 있는지 영양학적으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싼 생선인만큼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질문드려봅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참치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비타민 B12, 셀레늄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며 뇌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과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중요하고, 비타민 B12는 혈액 형성과 뇌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셀레늄은 항산화 성분으로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참치는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DHA 성분이 풍부하지만, 다양한 영양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단백질, DHA 및 EPA, 비타민 B12, 비타민 D, 셀레늄, 니아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근육 유지, 뇌 건강, 심혈관 건강, 피로 예방,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은 함량이 높아 임산부나 고혈압 환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단에 적절한 양의 참치를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참치가 수은이 많은 이유는 상위 포식자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수은이 바다 생태계에서 농축되어 참치에 높은 수준으로 축적되기 때문에, 임신부나 영아가 참치를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한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DHA이외에 EPA 성분이 풍부하며 지방이적은 부위는 근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참치에는 DHA와 EPA. 단백질. 비타민D. 주로 비타민 B군 중 니아신, 비타민 B6, 비타민 B12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로 해소. 간건강. 혈관건강. 두뇌건강. 노화방지. 어린이 성장발육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치 같은 경우는 등푸른 생선으로 불포화지방산인 DHA
오메가 3 성분이 있어서 콜레스테롤 낮춰주고 혈관 건강을 좋게 해 주며 뇌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