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23
비빔 냉면에 들어가는 영양소 조합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비빔냉면을 해먹을때 계란한개 무우 와 오이슬라이스는
영양조합이 좋은 구성인가요?
추가로 같이 섭취하면 좋은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비빔냉면에 계란, 무우, 오이를 함께 먹는 것은 영양조합이 좋습니다. 계란은 단백질과 비타민, 채소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며 오이는 수분과 식이섬유를 제공하여 영양을 보충합니다. 추가로 다양한 채소 고기 등의 단백질원을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냉면의 계란은 냉면 면발로 부터 위내벽을 보호하며. 곁들인 무. 오이 등은 냉면의 감칠맛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냉면에는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계란이 들어가게 되면 단백질을 보충 해 주고 무가 들어 간다는 것은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서로 궁합이 잘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빔냉면은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때문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여름철 인기 메뉴인 비빔냉면을 맛있게 즐기면서도 영양 균형을 맞추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비빔냉면의 핵심 영양소인 탄수화물이 있기 때문에 칼로리와 식이섬유 함량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 공급원인 계란 외에 닭가슴살, 훈제 연어, 새우를 추가할 수 있고, 채소를 다양하게 골고루 섭취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아보카도, 참기름, 견과류를 추가하고, 양념은 간장, 설탕, 참기름 등을 적당량 사용하여 매콤한 맛을 더하며, 건강한 간식인 과일, 요거트, 견과류를 함께 섭취하여 영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