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수려한백로159
수려한백로15923.11.13
케토 다이어트가 건강에는 어떤가요?
요즘 다이어트를 고민하다가 케토 다이어트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이게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이랑 지방을 늘리는 방식이던데, 건강상의 관점에서 어떤가요? 몸에 나쁜 점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않고 지방을 연료로 몸의 에너지를 내는 원리인데요, 탄수화물을 안먹게되면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사람마다 다르기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케토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크게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 섭취를 늘리는 다이어트로써, 탄수화물 섭취가 줄어들면, 몸은 에너지를 얻기 위해 지방을 분해하게 됩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 혈당 조절, 뇌 건강 개선, 암 예방 등의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입니다.
하지만, 부작용, 영양 불균형, 질병 악화 등의 위험도 있으므로,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갑자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천천히 섭취량을 줄여가도록 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더라도,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신장 질환, 간 질환, 심장 질환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은 케토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