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ETF 순유입 전환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훈훈한제비5
막내 점심메뉴 고민 입니다. 점메추 부탁드림.
안녕하세요 회사 막내라 점심메뉴 고르는데 매일 같이 하긴 힘들어서
점심 메뉴 추천 부탁드릴게요. 슬기로운방법도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구내식당이 있다면 좀더 편할텐데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메뉴를 하나로 단정하기보다는 2~3가지 선택지를 제시하면 의견을 묻는 형태가 되어 책임감이 분산되기도 하구요. 날씨나 계절, 전날 먹은 음식 등을 이유로 덧붙이면 제안이 자연스러워지고 반대 의견도 줄어듭니다.
메뉴 구성은 국밥, 백반, 제육볶음처럼 무난한 한식, 돈가스나파스타 같은 양식, 김밥과 떡볶이 같은 분식등 간단한 메뉴를 번갈아 제안하면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메뉴 추천의 틀을 만들어두면 막내로서의 부담을 좀 줄일수 있을것 같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날씨가 요즘 많이 추우니 따뜻한 국물 기반에, 제철 재료, 피로를 줄이는 목적이 좋아보입니다. 12월 제철 해산물(굴, 홍합, 명태, 아귀, 과메기)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으며 국물요리로 먹기도 좋습니다. 게다가 12월 수확 배추, 무가 맛과 영양이 좋아서 김치, 국물류랑 궁합이 좋습니다. 몇 가지 공유드립니다.
1)국밥류(돼지국밥, 순대국, 콩나물국밥)
2)설렁탕/곰탕
3)순두부찌개
4)김치찌개
5)부대찌개
6)감자탕/뼈해장국
7)칼국수/수제비
8)우동/돈까스
9)샤브샤브
10)굴국밥/굴국/굴떡국
11)해물칼국수
12)짬뽕/탕수육
[슬기로운 방법]
1) 2지선다 투표: 카톡이나 말로 국물 vs 비국물, 매운 vs 안 매운 옵션처럼 2개정도 제시해보세요.(회사 분위기가 보수적이면 시도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2) 로테이션: 중국집/국밥집/백반집/분식집같이 세 네군데 알아두시면 로테이션 시켜도 좋습니다.
3) 대기줄 없는 곳: 왠만해서 대기 줄 없는 곳이 좋고, 10분 이내 웨이팅이 좋습니다. 상사/팀원이 12월 추운날에 줄 서는건 싫어할 수 밖에 없습니다.
4) 상사 멘트: 회사에서 지나가다 상사가 춥다, 국물 땡긴다같은 힌트를 흘리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을 메뉴로 연결지으시면 됩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완벽한 메뉴를 고르려고 하시기보다, 계절, 상황에 어울리는 메뉴로 정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