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08
닭가슴살만 먹을때 부작용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사람입니다. 인터넷을 보다보니 닭가슴살만 먹으면 통풍이 올 수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신은혜 영양사blue-check
신은혜 영양사22.12.08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과도한.단백질 섭취는 혈액내 요산의 농도가 높아져 체내 나트륨과 만나 요산염이되고 관절이나 연부조직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통풍이되요 요산은 단백질 찌꺼기라 보시면 됩니다 같이섭취하면 위험을 낮추는 음식고구마 감자 귀리 현미밥과 호두 아몬드 등과 같이 골고루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