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적우 복귀와 출격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뱃살이 나오게하는 생활습관은 무엇이
나이가 들어서 배가나온다기 보다 생활습관같은데
배가 나오게 하는 습관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식단과
행동어떤것이 더 원인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량이 많은 식습관과 올바르지못한 자세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뱃살이 나오게 하는 주요 생활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잘못된 식단:
과도한 당분과 정제 탄수화물 섭취 (설탕, 흰 빵, 패스트푸드)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 (튀긴 음식, 가공식품)
야식이나 과식 습관
2. 행동 습관:
운동 부족: 특히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 부족
스트레스: 코르티솔 호르몬 증가로 인해 복부 지방 축적
불규칙한 수면: 수면 부족이 배고픔과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변화시킴
식단과 행동 모두 뱃살에 영향을 미치지만, 특히 잘못된 식습관이 큰 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