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요한스컹크275
고요한스컹크27523.08.13
된장의 효능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된장국 찌개 등 많이 먹는요리인데
된장이 몸에 항암효과 항산화 효과등 여러 효능이 있다고하는데 어떤 효능이 있나요?
반대로 건강에 해로운 점도 뭐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된장에는 말씀하신것 처럼 효능도 있고 노화방지나 심혈관 질환 그리고 혈압도 낮춰주는 역활을 하고
면역력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된장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음식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장류 중 하나입니다. 된장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항암, 항산화, 항염, 면역력 강화, 장 건강 개선,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 효과: 된장에는 이소플라본과 레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레시틴은 암세포의 전이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된장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염 효과: 된장에는 항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염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된장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은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바이러스와 세균의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 건강 개선: 된장에는 장 건강을 개선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 건강을 개선하는 성분은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촉진하고,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된장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된장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 건강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된장은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고혈압, 심장병, 신장병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13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된장은 해독능력이 강해서 잔류 농약 등 화학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술과 담배의 독소를 분해하고 니코틴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콩 속의 레시틴은 뇌기능 향상 효과가 있으며 사포닌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노화 및 노인성 치매를 예방합니다.
또한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당뇨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된장의 영양과 효능을 더욱 높이려면 된장을 끓일 때 두부, 유부 등 콩제품과 파, 당근, 호박 등의 섬유소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와 버섯류 등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