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심심한노루153
전에 이석증에 걸렸었는데 달리기를 해도되나요?
몇해전 스트레스로 이석증에 걸렸었는데 요즘 다이어트를 해야 할거같아서 달리기나 크로스핏처럼 격한 운동을 해야할거같은데 해도 괜찮나요? 이석증으로 고생을 엄청해서 좀 겁이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석증 병력이 있다면달리기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의사 상담이 좋답니다.
어지럼 증상 재발시 즉시 중단하세요
• 회복 후에는 대부분 일상생활과 운동에 큰 제한은 없지만, 격한 머리 움직임이나 상하 진동이 심한 운동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달리기나 크로스핏은 전신을 사용하기도 하고 머리 흔들림이 심해서 증상이 완전히 회복하는데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쉴 수는 없으니 처음에는 걷기, 고정 실내 자전거 등 충격이 적은 유산소성 운동부터 시작해보시고 이석증 재발이 없다면 점차 강도늘 높이는 방식이 안전합니다. 만약에 운동 중 어지럼증, 메스꺼움, 균형 잡기가 어렵다면 즉시 운동을 중단하고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쾌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이석증이 완전히 회복된 상태라면 달리기나 운동은 가능하지만, 갑작스런 머리 움직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격한 운동은 증상이 재발할 수 있어 처음엔 가벼운 유산소 운동부터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불안하다면 운동 전 이비인후과에서 귓속 상태 확인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