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11
시금치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늘상 어릴때부터 밥상에 자주 올라온 시금치무침을 자주 먹었는데요. 뽀빠이라는 만화에서도 시금치를 먹는걸로 나오던데 시금치의 영양성분과 몸에 좋은 효능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1.11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금치는 칼슘성분이 풍부하여 뼈건강에 도움을 주며
엽산은 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ㆍ철분 ㆍ미네랄등이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으며 시금치에 있는 칼륨이 혈압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1. 눈 건강 개선:
• 비타민 A는 시각 건강을 지원하고 안구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2. 뼈 건강 강화:
• 비타민 K와 칼슘은 뼈 건강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혈액 응고 예방:
•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빈혈 예방:
•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항산화 효과:
•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 C와 E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6. 소화 지원:
•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정상적인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에는 섬유질은 물론 칼슘 엽산 비타민K 그리고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등
여러가지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서 뼈건강에 도움을 주고
눈건강 변비 빈혈예방등등 아주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