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3.09.05
평소 장이 안 좋은데 아침 식단은 어떻게 하죠?
제가 어렸을 때부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이 심한데요 그래서 아침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배가 너무 아파요 이럴 때는 아침 식단을 어떻게 하는게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장 운동 이상으로 인해 복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 계신다면, 아침 식단에서의 고려 사항을 준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섬유질은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현미, 귀리, 콩, 통곡물, 채소, 과일 등이 있습니다.
유제품은 일부 사람들에게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제품을 섭취하면 배에 가스가 차거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커피, 탄산음료, 술, 담배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균형이 있으면서도 위에 부담이되지않는 식단 구성이필뇨합니다.
과일, 계란, 오트밀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은 경우는 매실을 조금씩 먹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로는 고구마나 감자 바나나 같은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