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과감한까마귀235
요즘같은 더운날씨 소금이나 레몬이 효과가 있나요
땀이 많은편입니다 여름에 출근해 일하면 늘 땀범벅인데요 중간에 수분은 자주 보충하는편인데, 소금이나 레몬을 먹으면 탈수현상을 줄여준다는데 효과가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더운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면 전해질이 손실되기 때문에 소금과 레몬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소금은 나트륨을 보충해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레몬은 수분 보충과 함께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둘 다 탈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