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3.28
초콜릿의 폴리페놀은 무슨 효능이 있나요..?
달달한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충치에도 안좋고 다이어트에도 안좋은데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하는데 정확히 인체에 효능이 있는 것인가요?
폴리페놀이 많으면 카카오 성분이 많으면 그런 것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폴리페놀의 효능은 스트레스 해소.카카오 폴리페놀이 심리적 스트레스에 대해 저항을 강화하고,동맥 경화 예방,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 혈관벽에 붙는 것을 방지해 수치 감소
감소되면서 자연스레 심혈관 건강 도움을 주고
혈당 수치 개선 및 항당뇨 효능혈압 감소가 됩니다.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예방,악성 종양세포에 대응하는 항암 작용을 한다고도 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초콜릿의 한 종류로, 카카오 함량이 높아서 비교적 쓴 맛과 짭짤한 맛이 강합니다. 보통 50% 이상의 카카오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당분 함량은 적습니다. 또한, 비교적 건강에 좋은 성분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이어트나 건강식품으로도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초콜릿에 포함된 폴리페놀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한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산화 작용: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체내의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심혈관 질환, 뇌졸중, 암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 강화: 초콜릿의 폴리페놀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폴리페놀은 인슐린 민감성을 높이고, 혈당을 안정시켜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강화: 초콜릿의 폴리페놀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감염 및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콜릿은 높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으로 인해 과다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이 더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건강에 좋은 초콜릿을 선택할 때는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폴리페놀은 초콜렛에 원료인 카카오에서 추출합니다.
폴리페놀의 효능은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그리고 성인병예방을 비롯해서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