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나무늘보
비범한나무늘보22.12.21
초콜릿 성분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시중에 카카오 몇 % 함량 초콜릿의 성분을 유심히 보니
'폴리페놀' 성분이 있더라구요.. 일단 듣기만 했을때는
그렇게 인체에 좋아 보이지 않아 보이거든요?
이 폴리페놀은 우리몸에 긍정적인 효능을 주는 성분인가요?
전문가님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폴리페놀의 효능은 혈압을 낮춰주고,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예방에 효능, 심혈관건강을 돕는 효능, 항암효능, 항당뇨 효능, 노화방지, 치매예방, 골다골증예방, 호흡기질환예방등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 페놀 " 이라는 단어 때문에 몸이 안 좋을 거라고 생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폴리페놀은 몸에 굉장히 좋은 물질입니다.
폴리페놀을 섭취 하게 되면 되있는 활성산를
해가 없는 물질인 황산화물질로 변화시켜 줍니다.
• 폴리페놀은 과일, 야채, 허브, 향신료, 차, 다크 초콜릿, 와인과 같은 식물성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합물의 범주입니다. 그들은 항산화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 효능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
혈당수치 안정화
혈액순환 촉진, 혈행 개선
항암 작용
두뇌 활성화 (기억력 향상, 치매 예방)
위장 장애 해소 (소화기능 증진)
출처 폴리페놀 효능/효과 7가지와 부작용, 음식 추천 및 하루 섭취량 총정리 (dental-health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