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6.27
아침에 과일만 먹으면 어떤가요?
아침에 바나나 토마토 사과 등 한두개만 먹고 출근해요 부담없이 좋은데요 누가 과일만 먹음 속안좋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그런건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과일은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나와있지만 각 사람의 소화능력에 따라 속이 쓰릴수도있고 그렇지않을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아침에 과일을 먹는것이 소화가 잘되고 별 이상이없다면 계속 섭취하셔도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침에 위산을 많이 분비시킬수있는 산이 많은 과일만 피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과일만 드셔도 상관은 없지만 위가 약하신 분이나 민감하시는 분들께서는
위산이 과다 분비가 되어서 속쓰림을 유발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른 음식을 드신후에 드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데 아침에 과일을 먹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과일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소화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영양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식사에는 과일 외에도 다른 음식군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균형있는 식단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곡물, 단백질 소스, 채소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