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대사증후군일경우 가장 최우선적으로 해야할건 뭔가요??
대사증후군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복합적으로 한꺼번에 질병이 나타나는거라고 하는데
그럴경우 제일 먼저해야하는건 뭔가요? 운동? 식단?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창희 영양전문가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안녕하세요.
가장 우선은 식단입니다.
식단을 조절하셔서 모든 것을 일정 정상치로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도 좋지만 운동은 보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증상들이 조금 더 낮아질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당뇨, 고지혈증, 비만, 고혈압 모두 식습관가 아주 밀접하게 연관성이 있는 질환들입니다.
그래서, 핵심을 먼저 조절하고 그 뒤에 보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가장 좋은 것은 두가지 모두 같이 하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대사증후군의 경우에는 가장 우선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하여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지방, 고당분 식품 섭취를 제한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 채소, 통곡물 위주의 식사를 권장하며, 나트륨 섭취를 줄여 혈압을 관리하고 건강한 지방(올리브유, 아보카도)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운동은 식단 조절과 병행하여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도 중요합니다. 결국, 식단과 운동을 함께 개선하는 것이 대사증후군 관리에 가장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