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행복을 찾아요
행복을 찾아요22.12.16
나이가들수록 계란을 많이먹으면 안되나요?
아이들은 계란을 먹으면 영양분섭취에도 좋아서 많이먹으라하는데
어른들은 왜 되도록이면 계란섭취를 줄이라고 권장하는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인지는 모르지만
계란을 줄이라는 이야기는 저도 처음 듣는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계란은 영양소가 풍부 해서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 어르신들 에게도 달걀 섭취가 필요합니다.
달걀은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고,
달걀 속 레시틴은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달걀의 좋은 콜레스테롤은 노화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출처 코로나19 시대, 우리 부모님 1일 3계란 꼭..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계란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하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건 아니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