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12.29
누룽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식후에 먹거나 간식으로도 먹는 누룽지를 집에서 자주 먹는데요.
누룽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누룽지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 당류.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함유되어 있으며. 위건강. 뇌건강. 간건강. 면역력강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누룽지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이므로 적당량 섭취하시고 과량섭취하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누룽지는 밥을 누린것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영양소는 탄수화물 입니다.
소화를 잘 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누룽지에는 소화에도움을 주는 탄수화물 종류인 단당류가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불량과 위장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누룽지탕, 눌은밥, 숭눙에는 아미노산과 당질, 식이섬유질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도울 뿐 아니라 숙취해소와 간기능 강화에도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누룽지는 밥을 눌러 만든 음식으로, 밥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합니다.
누룽지를 섭취하면 에너지 보충, 소화 기능 개선, 변비 예방, 숙취 해소,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