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3.10.26
사과에 배탈을 일으키는 영양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에 밥먹고 사과가 갑자기 먹고 싶어 6조각 정도 먹었습니다.
먹고나서 소화력을 사과가 돕는지 배에서 구르륵 구르륵 거리더라구요.
소화력을 높여 배탈을 일으키는 영양소가 있을까요?
사과랑 결부시키면 안되는건지 여쭈어봅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배탈이 아니라 장운동을 활발하게에서 꼬로록 소리가 나는 것 같습니다.
소화를 도와주는 성분들이 많이기때문에 아침에 드시는 것이 사과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를 밤에 먹게되면 위벽을 자극시켜 소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소화력이 약하신분들은 사과를 밤보다는 아침에 섭취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사과를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젤리 같은 물질을 형성합니다. 이 물질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사과를 너무 많이 먹으면 과량의 펙틴이 장에 쌓여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