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와플 먹고 싶은데 야식으로 먹어도 될까요?
와플 먹고 싶은데 야식으로 먹어도 되나요?
와플 대학 몇 시까지 하려나요? 지금 먹으면 살 뒤룩뒤룩 찌려나요???? 의견 좀 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야식으로 와플을 고민하고 계시군요! 언급하신 와플 가게는 보통 밤 10시에 영업을 종료하는 매장이 많아 현재 배달 앱이나 근처 매장 운영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야식 와플은 정제 탄수화물과 고함량 당류의 결합체로 섭취 직후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체지방 축적으로 이어지기 쉬운 환경을 조성하게 됩니다. 단 한 번의 섭취로 체형이 갑자기 변하지는 않겠으나, 수면 중에 소화 기관에 부담이 되니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고 다음날 가짜 허기와 부종을 유발할 수는 있겠습니다.
그러나 심리적인 만족감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가끔 달콤한 이런 치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정말 참기 어려우시면 생크림과 시럽, 소스의 양을 1/2로 줄여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개 이내로 가볍게 드신 후, 최소 2시간 이상은 눕지 마시어 소화 충분히 시켜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16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영양학적인 관점에서 냉정하게 답변드리자면, 야식으로 먹는 와플은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이 결합된 겨헐당 식품이라 인슐린 수치를 급격하게 높여 체지방으로 쌓이기 가장 쉬운 조건이므로 가급적 아침이나 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으로 미루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밤에는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소화 효소 분비가 줄어들어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위장에 무리를 줄 뿐만 아니라, 늦은 시간 섭취한 당분은 에너지로 쓰이지 못하고 고스란히 '살'로 변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와플대학의 경우 보통 밤 10시에서 11시 사이에 문을 닫는 지점이 많으나 동네마다 차이가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운영 시간 내에 계시더라도 내일의 가벼운 몸을 위해 따뜻한 차 한 잔으로 마음을 달래보시는 것은 어떨지 권유해 봅니다.
[야식 와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혈당 스파이크: 정제 밀가루와 시럽이 혈당을 급격히 올려 수면 중 지방 축적을 가속화함
소화 불량: 자는 동안 소화 기고나이 쉬지 못해 다음 날 아침 붓기와 피로감 유발
역류성 식도염: 늦은 시간 밀가루 섭취는 위산 역류의 주범이 될 수 있음
와플을 야식으로 드셨을지 궁금하네요,
와플이 야식으로 자주 먹기에는 부담이 있는 메뉴는 맞지만, 가끔 한 번 정도 드시는 것은 괜찮아 보이는데요,
와플은 밀가루와 당류, 지방이 함께 들어간 음식이라 밤 늦게 섭취하면 에너지로 쓰이기보다 지방으로 저장되기 쉬운 편입니다. 특히 자기 전에 먹으면 소화에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그래도 한 번 먹는다고 바로 살이 확 찌는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참다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예를 들어서 양을 나눠서 반만 먹거나, 생크림이나 시럽은 줄이고 비교적 담백한 메뉴로 선택하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와플 브랜드는 매장마다 마감시간이 다르지만, 저녁 늦게까지 하는 경우가 있으니 가까운 매장으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이 생각날 때는 적당량 맛있게 드시고, 야식이 습관화 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식으로 와플을 먹는 것은 가능하지만
밤에는 활동량이 적어 당류가 많은 와플은 체지방으로 저장되기 쉬워 좋지는 않습니다.
특히, 크림 시럽이 많은 경우,
열량이 높아 늦은 시간에는 양을 줄이거나 토핑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먹고 싶다면 반 개 정도로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고 나서도 바로 눕기보다는 소화를 하거나 산책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끔 한 번은 큰 문제 없지만 습관화만 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감사합니다.
(와플 대학이 언제 close 하는 지는...ㅠㅠ 솔직히 몰라서 답을 드리기 어려워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