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07
염증예방에 좋다고 하는 능이버섯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해요.
티비를 보다가 자연속에 살아가는 사람이 능이버섯을 채취해서 다양한 요리로 먹는걸 봤는데요. 만성적인 염증예방에 좋다고 하던데 맞는말인가요? 능이버섯에는 어떤 영양성분이나 효능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4.01.09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능이버섯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니아신이 풍부하며.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개선. 염증예방. 기관지건강 예방. 혈관건강. 소화개선. 장건강. 혈액순환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능이버섯은 암예방과 기관지, 천식, 감기에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미노산이 23종 들어있으며, 지방산 10종과 미량 금속 원소가 13종이 들어있고 그밖에 유리당, 균당이 들어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능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며 항염증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능이버섯에는 여러가지 비타민은 물론이고 아미노산 등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에 좋은데요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을 예방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능이버섯은 염증 예방에 도움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렌티난, 베타글루칸, 아르기닌, 글루코만난, 식이섬유 등이 주요 성분으로, 항산화, 항암, 면역력 강화, 혈관 건강, 콜레스테롤 감소, 장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염증을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특히 렌티난은 항암, 항염증 효과가 높게 알려져 있습니다.
능이버섯은 능이버섯죽, 능이버섯전골, 능이버섯볶음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식품으로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