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5.22
고구마의 어떤 영양소가 몸에좋은 효능을주는지 알고싶어요
고구마를 좋아해서 자주 마트에서 사먹고 하는데요 .이런 고구마가 몸에도 좋다고 하던데요. 어떤 영양성분이 좋은 효능을 주는걸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많기도 유명한 다이어트 식품중에 하나 입니다.
탄수화물은 물론 베타카로틴과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변비에도 도움을 많이되고 혈당을 조절해 주는등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 고구마는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A, C, B6, 칼륨, 마그네슘, 망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고구마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다재다능한 식품입니다.
위와 같은 영양소 덕분에 시력 보호, 면역력 강화, 심장 건강 개선, 혈당 조절, 소화 건강 개선, 에너지 발생 하기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2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또한 칼륨이 매우 많이 들어 있는 채소 중에 하나인데 긴장이나 스트레스, 무력증 이 있는 경우 체력과 기력을 좋게 해주며, 칼륨 성분은 몸 속에 남아있는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하여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때문에 나트륨과잉섭취국가인 한국인에게 칼륨이 많이 함유된 고구마는 그야말로 안성맞춤인 식품입니다.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여 노화를 예방해주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 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고구마는 밥보다 칼로리는 적으면서 포만감은 크기 때문에 식이요법의 어려움이 있는 다이어트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효과는 더욱 높여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고,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혈당 상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당뇨병 환자나 혈당 조절에 민감한 사람은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 : https://food.hacook.com/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