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ETF 순유입 전환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통세상
생강은 맛이없는데 생강청은 맛있는데 매일 먹으면 건강에 좋아지나요?
한번씩 감기걸리고할때 생강을 먹으면 바로 좋아지던데 먹기가 힘든데 청으로 먹으니까 오히려 음료처럼 따뜻하게 데워서 맛잇게 먹어지는데 맨날 마시면 건강음료개녑으로 볼수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생강청은 진저롤·쇼가올 성분 덕분에 감기 완화, 항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당류가 많아 매일 마시더라도 하루 1잔 이내, 연하게 희석해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보다는 몸이 차거나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선택적으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생강의 핵심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감기 예방과 소화 증진에 큰 도움을 주지만, 설탕에 절인 생강청을 매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단순당의 과다 복용으로 인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거나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생강청을 건강 음료처럼 매일 즐기시려면 설탕 함량을 고려하여 하루 1~2잔 정도로 양을 조절하고, 공복 보다는 식후에 따뜻하게 마셔 위장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생강 특유의 영양 성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방식이 바람직하며 장기적으로는 당분이 적은 생강차와 병행하여 섭취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생강청을 매일 섭취하는 것은 적절한 양과 방법을 지킨다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생강에 들어 있는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소화를 돕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며,
감기 예방이나 목이 불편할 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생강청은 설탕이나 꿀이 많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 과하게 섭취하면 당분 섭취가 늘어날 수 있고
공복에 마실 경우에는 위를 자극해 속쓰림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위장이 약한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생강은 생강의 유효 성분을 비교적 잘 유지하면서 섭취 부담을 낮춘 형태다보니, 적절히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생강 메인 성분인 1)진저롤, 2)쇼가올은 항염, 항산화 작용이 있다보니 감기 초기 인후의 자극 완화, 체온의 상승, 말초 혈류 개선에 좋습니다. 따뜻하게 드시면 위장 운동을 촉진해서 더부룩함, 메스꺼움 완화에도 좋답니다.
[생강청 권장 섭취량]
보통 설탕, 꿀이 많이 들어갑니다. 매일 드실 경우 혈당과 열량 섭취가 누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드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하루 한 잔 기준으로 원액 1~2큰술을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드시고, 공복보단 식후, 간식 대용이 좋겠습니다. 당 조절이 필요하신 경우 무가당 생강청을 선택하거나, 집에서 설탕 비율 낮춰서 만드는 방법이 바람직하겠습니다.
• >>> 따라서 생강청이 감기 예방과 컨디션 관리에는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보조음료로 활용이 가능하시나, 당 함량을 관리하지 않다면 '건강' 범주를 벗어나게 됩니다. 매일 소량(15ml 이내), 따뜻하게 한 컵(150~200ml) 원칙을 지키신다면 장기적으로도 무리는 없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