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황금발구지
황금발구지22.10.05
튀김 기름으로 영양이 제일 좋은것은 어떤것이 있나요?
기름 종류가 다양하게 있는데, 용도도 보면 거의 비슷하게 써있어서,튀김할때와 볶음할때 종류를 다르게 써야하는지,영양상 상관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기름의 발연점에 의해 사용 용도가 달라집니다. 생채,샐러드,무침 같이 주로 낮은 온도에서 조리하는 경우, 발연점이 낮은, 올리브유, 들기름, 참기름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볶음, 부침, 튀김 같이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는 경우, 콩기름, 포도씨유, 옥수수유, 카놀라유 등 발연점이 높은 기름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