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귀한날쥐53
귀한날쥐5324.02.19
오트밀은 압착 귀리로 알고 있는데 귀리로만 밥을해서 먹어도 오트밀을 섭취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을까요?
오트밀은 압착 귀리로 알고 있습니다. 섬유질도 많고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라고 하던데요. 오트밀을 먹는게 아니고 귀리로만 밥을 하거나 귀리 함량을 높여서 밥을 해도 같은 효과가 있을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하여 만든 가공식품이므로 귀로밥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둘가지 모두 혈당을 느리게 올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충분히 귀리로 밥을 해서 드시는 것도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일반 쌀 보다는 훨씬 영양적으로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