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갑상선 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갑상선암 의심 판정 후 병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조만간 CT도 찍고 피검사, 엑스레이 등등 정밀검사를 할건데요. 의사 선생님께 뭐를 먹는게 좋은지 뭐가 나쁜지를 안 여쭤봐서 매우 궁금하네요. 먹는게 일상생활이고 이게 영향을 많이 미칠텐데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은 해조류(미역,김,다시마 등), 비타민c 가 풍부한 과일(귤, 딸기, 키위등), 항산하식품(브로콜리, 시금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닭가슴살, 두부 등)이 있으며 피해야 할 음식은 튀긴음식, 고지방음식, 가공식품, 카페인, 짠음식 등이 있습니다.
1명 평가